• 최종편집 2024-03-27(수)
 
4-10.jpg
 
전 세계의 성경 역사가들, 성경 고고학자들, 성경전문가들, 세계 교회 학자들의 검증으로 재현된 예수님 탄생을 다룬 영화 ‘위대한 탄생’(The Nativity Story)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위대한 탄생’은 전 역사상 가장 경이롭고 아름다운 순간이라 할 수 있는 예수 탄생의 순간을 클라이막스로 하는, 막강한 스케일과 짜임새있는 완벽한 구성을 갖춘 영화이다.
무엇보다, 성경 속에 담겨있는 예수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역사가 및 기독교 전문가들의 철저한 검증 속에서 스크린으로 옮겨왔기에 뛰어난 실제성을 보인다. 특히 처녀 마리아와 청년 요셉을 스크린 속에 완벽하게 구현해낸 탄탄한 실력파 제작진과 출연진 리스트만으로도 관객들의 확고한 신뢰를 형성한다.
<13살의 반란>으로 선댄스는 물론 로카르노 영화제 등을 휩쓸었고 <트와일라잇>으로 뛰어난 연출력을 선보인 캐서린 하드윅 감독 연출과 <아이, 로봇>, <잭 더 자이언트 킬러>, ‘메이즈 러너’ 시리즈 등의 제작자 윅 갓프레이 참여. 제일 중요한 주인공인 마리아와 요셉은 각각 <웨일라이더>로 최연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을 만큼 뛰어난 연기력을 지닌 케이샤 캐슬 휴즈가, <인사이드 르윈>, <엑스맨: 아포칼립스> 등으로 엄청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오스카 아이삭이 맡게 되었다.
천사 가브리엘의 예언에 따라 기나긴 베들레헴 여정에 오른 마리아와 요셉이 온갖 고난을 이겨 나가며 끝내 예수를 탄생시키는 스토리를 보여주는 <위대한 탄생>은 여느 종교 영화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역사적 현장의 총체적 재현으로 더욱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역사의 성지 나사렛을 거쳐 모로코와 사하라 사막까지 아우르는 방대한 역사적 현장 체험은 영화에 생생한 생동감과 리얼함을 부여해준다.
이 영화는 나사렛 민속촌, 이태리의 마테라, 모로코의 쿠아르자자테, 사하라사막 등지에서 로케 촬영을 강행 하였고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여 예루살렘 성 과 예루살렘 성전 세트 제작, 기타 성경영화 제작으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3,000만 달러(한화33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한 영화로서 이 영화를 관람하는 모든 교인들은 그들의 입을 통한 찬사는 물론, 개개인의 기억 속에도 오래토록 예수님 탄생의 과정이 남아 있을 것으로 본다.
또한 영화 제작진들은 스크린에 담겨질 베들레헴 마을을 더욱 실제와 같이 표현하기 위해 주변 환경까지 제작했는데, 베들레헴 마을을 8,000년 동안 사람이 살고 있는 동굴집들 옆으로 건설하며 아트팀과 특수효과팀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고대 예루살렘 거리를 완벽히 창조해냈다. 이와 같이 철저한 고증과 빛나는 아티스트들의 투혼으로 전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경이로운 순간인 예수 탄생의 순간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복원해낸 <위대한 탄생>은 올 해의 마지막을 잊을 수 없는 감동과 전율의 향연으로 장식할 걸작으로 주목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들레헴을 향한 숭고한 여정, 영화 ‘위대한 탄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