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_이광용 전경1.jpg
 
한국교회 역사의 산 증인으로 일평생 한국교회의 연합운동에 매진하며, 보수신학계의 큰 존경을 받고 있는 이광용 목사가 팔순을 맞아 지난 128일 서울 신수동 K-Turtle에서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 목사는 대한예수교장로회가 한국교회의 주류 교단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큰 공헌을 한 인물로, 특히 WCC 반대를 위한 보수교계를 결집시켜, 보수교단협의회, 개신교협의회 등에서 큰 활동을 펼쳐왔다. 현재도 한국교회 주요 군소교단들의 연합체인 사)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의 대표회장과 한국교회 부활절 예배를 주관하는 사)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위원회 이사장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예장연 주관으로 열린 이날 예배는 이강익 목사(상임회장)의 사회로 이성현 목사(상임회장)의 대표기도에 이어 정성구 목사(한국칼빈주의 연구원장)영광에서 영광으로란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정 목사는 이 목사님은 일평생을 보수 신학자로써 한국교회의 바른 신앙을 수호하기 위해 노력하신 분이다면서 부활절연합예배위원회 이사장으로서 부활신앙을 지키며, 한국교회 개혁을 위해 오직 한 길만을 걸어오신 이 목사님의 성역 50년의 발자취가 앞으로의 한국교회 미래를 밝히 비춰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크기변환_이광용 케잌.jpg
 
인사를 전한 이광용 목사는 그간 내가 살아온 인생은 오직 하나님의 이끄심이었고, 한 걸음 한 걸음이 은혜와 축복으로 넘쳐난 참으로 감사한 삶이었다면서 내가 한국교회와 일평생을 함께할 수 있었던 것도 부족한 사람을 크게 써주신 하나님의 은혜였다. 나의 삶이 간증이고, 오늘 내가 이 자리에 서서 여러분에게 감사를 전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역사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참으로 가슴이 아픈 것은 요즘 한국교회가 너무 위기에 직면해 있기 때문이다. 권력과 재물에 심취해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쁨을 잃었고, 소외된 곳에 함께 하는 주님의 역사를 잊고 살았다면서 특별히 종교개혁500주년과 함께하는 나의 생일에 가장 큰 선물이 있다면, 다시 하나되어 하나님을 힘껏 찬양하는 한국교회를 보는 것이다. 아직 희망이 있다. 지금껏 평생을 그래왔듯 마지막 주님을 뵙는 날까지 전력으로 한국교회의 하나됨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크기변환_이광용 단체.jpg
 
한편 이광용 목사는 미국국제신학대학원에서 신학박사를 취득하고, 일본아시안 성서대학원, 인도불하란트 신학대학원에서 명예신학박사로 위촉받은 바 있다. 예장 경기노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은 이 목사는 망우장로교회, 수색성은교회에서 시무하고, 서울중앙노회 노회장을 거쳐, 보수합동총회 총회장에 올랐다. 현재는 사)예장연 이사장, )한부연 이사장, CTS 이사, 총회신학연구원 이사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고 노무현대통령 감사장, 이스라엘 정부 감사장, 한국교회총무회 감사패 등 교계 내외적으로 수많은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광용 목사 “일평생 한국교회와 함께 할 수 있어 감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