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웨이크.jpg
 
모범적인 독립교회 운영으로 한국교회의 미래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사단법인 국제독립교회연합회(설립자 박조준 목사, 총회장 정인찬 목사/ 이하 WAIC)가 제11회 목사고시 일정을 확정하고, 청원서 접수를 시작했다. 청원서는 오는 2019226일까지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목사안수까지 여러 단계를 심사하는 WAIC의 제11회 목사고시 및 안수 일정은 먼저 내년 34일부터 8일까지 응시자 심화필수교육이 진행되며, 311일 목사고시(필기시험 및 인성검사)가 치러질 예정이다. 최종 면접은 318일에 열리며, 전체 합격자를 대상으로 41일 필수목회세미나(배우자동반)가 진행된다. 목사안수식은 48일에 실시된다.

 

목사고시 응시자격은 국내외 정규 신학대학원 M.DIV.(목회학) 졸업자(2년 이상의 사역경력 필요) 국내외 정규 신학대학교 4년 과정 졸업자가 정규 신학대학원의 Th.M. 졸업 혹은 M.DIV. 과정을 졸업하고 1년 이상의 교회 전임사역 경력이 있거나 3년 이상의 해외파송 선교 경력을 가진 자 (파송확인서, 선교보고서 제출) 정규 신학대학원 일반 신학석사 학위 소지자로서 목회/선교 사역에 현저한 공적이 있다고 인정된 자(3년 이상)는 사전심사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받을 수 있다 등이다. 단 위 정규 과정 혹은 정규 교육기관은 국내의 경우 교육부 학위를 말한다.

 

금번 목사 고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02-546-2725로 직접 문의할 수 있다. (www.waic.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WAIC, 제11회 목사고시 청원서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