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_한기연 총회.jpg
 
)한국기독교연합이 한국교회총연합과의 통합이 불발된 가운데, 지난 124일 경기도 군포시 군포제일교회에서 제8회 총회를 열고, 대표회장에 권태진 목사(군포제일교회)를 만장일치 추대했다. 이외에도 대표회장 1회 연임, 상임회장 3인 이하 등 법규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날 정기총회는 총대 100여명을 포함 총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각 보고 및 인준 등의 회무처리를 진행했다.

 

7회기 상임회장으로 만장일치로 대표회장에 추대된 권태진 목사는 한국교회 뿐 아니라 사회나 국가가 매우 혼란스럽다고 말하고 그러나 실망하지 않는 것은 교회가 개혁과 삶의 기준인 성경말씀이 있기 때문이며, 교회사적 관점에서 위기는 항상 기회이기 때문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화합, 연합, 통합 등 3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별거 후에 여론에 떠밀려 동거하면서 싸우게 되면 더 큰 어려움이 오는 것을 알기에 먼저 할 수 있는 것부터 선행할 것이라며 정책적 연대를 언급했다.

 

또한 “3개 기관이 매달 모여서 연합사업과 공동대회를 하여 한국교회 일천만 성도들의 기도제목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권 목사는 한국교회가 하나되는 데 앞장 설 것과, 한기연이 한국교회와 국가, 사회를 선도함으로써 교회의 선지자적 사명을 감당하는 연합기관으로 소임을 다하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히면서, 특히 향후 한기총 한장총 등과 긴밀한 정책적 연대를 통한 대사회 대정부 정책활동을 시사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8회기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확정했으며, “교회의 진리를 수호하고, 복음의 본질 회복과, 일치와 연합을 통한 선교적 사명을 굳게 인식하고, 사회 통합과 약자를 위한 이타적 사랑을 세상에 실천함으로써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 뜻에 응답하고자 한다는 내용의 제8회 총회선언문을 박수로 채택했다.

 

이날 총회 개회예배에서 설교를 전한 이동석 목사는 말씀운동, 성령운동, 연합운동만이 한국교회가 살 길이라면서 그동안 한국교회 통합을 위해 노력했으나 신뢰 부족으로 하나되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 연합은 큰 교단이 작은 교단을 섬기는 데서 출발해야 하는데, 힘 있고 수가 많으니 나를 따르라는 식으로는 연합은 절대로 이루어질 수 없다면서 그러나 한기연은 한국교회를 위해 끝까지 인내하며 연합과 일치를 추구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회무처리는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의 사회로 서기가 총회 대의원 자격을 심의 발표하고, 회원을 점명한 후 의장이 개회를 선언했으며 이어 대표회장 활동보고와 사업보고, 경과보고와 감사보고를 일괄 서면으로 받았다.

 

총회는 직전 임원회에서 발의한 법규개정 안건을 다뤄 정관 제18(임원회의 구성)에서 대표회장 1인 및 상임회장 1대표회장 1인 및 상임회장 3인 이하, 20(직제와 직무)에서 상임회장은 차기 대표회장이 되며상임회장은 차기 대표회장이 될 수 있으며, 선거관리규정 제2(후보의 자격) 5대표회장은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를 신설하고, 3(후보등록금) 8항에 상임회장은 등록금 1천만원, 회비 1천만원으로4(후보순번제)시행을 유보하기로 하다는 등의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어 열린 대표회장 교체식에서 신임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전임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에게 공로패와 행운의열쇠를 전달했으며, 신임 총무협의회 회장 김명찬 목사(한영 총무)에게 임명패를, 경기남부경찰서 사이버안전계장 이영필 경정에게 특별공로패를 전했다.

 

크기변환_한기연 단체.JPG
 
한편, 한기연은 이날 총회에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각계 각 교단에서 축하의 뜻으로 보내온 사랑의 쌀을 모아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하고, 노숙인 사랑의 밥퍼행사를 갖기로 했다.

 

신임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는 예장 합신 제96회 총회장, 한장총 제30회 대표회장, 성신클럽 제18대 회장, 군포시시독교연합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사단법인 성민원 이사장, 경기복지뉴스 발행인, 한국교회 종교인과세대책 TF팀 위원장, 한기연 상임회장과 한국교회 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해 왔으며, 군포제일교회를 개척해 만40년간 시무해 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기연, 신임 대표회장에 권태진 목사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