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중앙신대 졸업생.jpg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신학 명문 중앙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백성혁 목사)가 지난 219일 경기도 용인시 남사면 본교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석사 제18, 박사 제10회 학위수여식을 열고, 이 시대와 세계를 이끌 인재들을 배출했다.

 

중앙신대는 이날 석사 110, 박사 16명의 학위를 수여했으며, 이 중 상당수는 몽골에서 발전된 한국교회의 신학을 배우고자 공부한 학생들로 청중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날 예배는 교학처장 신동권 박사의 사회로 구금섭 박사의 기도에 이어 예술학과 김민지 원우가 특송 ‘You raise me up’을 열창했으며, 총장 백성혁 박사가 용기있는 삶이란 주제로 설교를 전했다.

 

백 총장은 이 세상은 너무도 넓고, 또 넓지만, 정작 여러분이 가야하는 길은 좁고도 좁다. 앞으로 거칠고 험난한 길을 가야 하는 여러분의 앞날에 주님의 크나큰 은혜가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크기변환]중앙신대 백성혁.jpg
 
이어 이 세상에 복음을 전하라는 거룩한 사명을 붙잡은 우리는 언제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목숨을 바칠 준비가 되어야 한다. 주를 위해 죽을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면서 자신을 위한 만용에 휘둘리지 않고, 오직 주님을 위한 용기를 갖춘 자가 되어, 세상에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축사를 전한 류금순 목사는 우리 인류의 역사는 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자들에 의해 쓰여졌다. 바로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축복받은 자들이다면서 예수님은 12명의 제자들에게 사명을 주어 세계를 변화 시켰다. 이제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통해 우리의 새 역사를 이루려 하신다고 말했다.

 

[크기변환]중앙신대 류금순.jpg
 
이어 마지막 때를 준비하며, 이 길을 택한 여러분들을 존경한다. 하나님께서도 기대를 갖고 여러분들을 지켜보실 것이다면서 하나님께서 많고 많은 대중 속에서 여러분을 택해 지도자로 세우셨다는 사실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특별히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이사장상, 동문회장상, 총장상 등의 상장이 수여됐다.

 

[크기변환]중앙신대 전경.jpg
 
한편, 중앙신대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석사과정에 신학, 선교학, 사회복지학, 상담학, 교육학, 예술학, 산림치유선교학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며, 박사과정에는 신학, 사회복지학, 상담학, 교육학, 예술학을 진행한다. 먼저 석사과정 중 신학(6학기)을 제외한 일반 학과는 4학기제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박사과정은 6학기 42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현재 전기 원서 접수가 220일로 마무리 되는 가운데, 후기 원서 접수는 오는 51일부터 87일까지 진행한다.

 

특전으로는 먼저 신학과 졸업 시 중앙총회에서의 목사안수가 가능한데, 중앙총회는 남자 목사 뿐 아니라 여자 목사 안수를 시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각 학과별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학과 졸업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상담학과는 상담사 자격증, 교육학과 졸업자는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의 취득이 가능해 진다.

 

이 외에도 성적 우수자는 미국 자매학교에 유학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각종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앙신대, “주님을 위해 목숨 바칠 용기를 갖추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