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소강석 콘서트.jpg
 
꽃과 평화를 노래하는 시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자신의 자작곡으로 꾸며진 가곡 콘서트를 개최한다. 그간 숨겨뒀던 소 목사의 음악적 역량이 십분 발휘될 금번 콘서트는 오는 325일 월요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 영산아트홀에서 열리게 된다.

 

이번 콘서트가 특별한 것은 소 목사의 콘서트 임에도 소 목사 개인의 의지가 아닌 작곡인들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이뤄졌다는 점이다. 평소 소 목사의 곡을 눈여겨 본 한국작곡가회(회장 박이제)가 먼저 소 목사에 콘서트를 제의했고, 소 목사의 수락으로 콘서트가 열리게 됐다.

 

금번 콘서트에서는 그동안 시인으로 문학계에 널리 알려진 소강석 목사가 수년간 작사 작곡한 아름답고 감동적인 곡들이 최고의 성악가들과 연주자들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독립운동의 대부 최재형 선생 추모곡 <자유의 아리아><어느 독립군의 기도><시인 동주(윤동주)>가 최초 발표되는 뜻깊은 순서가 마련되어 있고, 그의 순정적인 감성과 영성을 담은 <꽃잎과 바람>, <사명의 길>, <꽃씨>, <청포도>, <물망초>, <가을 연가>, <내 마음 강물되어>, <나의 힘이되신 여호와여>, <갈대꽃>, <우리 함께 걸어요> 20여 곡이 연주된다. 이 뿐 아니라 체코 민족음악의 창시자 스메타나(Smetana)와 러시아 국민학파 라흐마니토프(Rahmaninof)처럼 민족애의 숭고한 숨결이 깃든 곡들이 발표된다.

 

콘서트에는 소프라노 박미자, 소프라노 임청화, 소프라노 김은경, 메조소프라노 최혜영, 특별게스트 테너 장충식, 테너 이원준, 테너 박주옥, 바리톤 강마루, 베이스 여현의, 피아노 채정아, 최다영, 천혜미, 김은정, 신디 최은화, 바이올린 김연정, 첼로 오주연, 비올라 박소현, 해금 장윤희, 대금 홍정의, 새에덴 Praise Choir 등 국내 최고의 성악가 및 연주자들이 직접 출연한다.

 

소강석 목사는 나는 작곡을 배운 적도 없고, 악보를 보는 법도 서툴다. 그렇기에 작곡가란 이름은 남의 일처럼 여겨졌다면서 이따금씩 음악적 영감을 따라 찬송과 가곡을 작곡했었는데, 몇주 전 한국작곡가회에서 가곡 발표회를 하기로 했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다소 부끄럽기도 하고, 어색했지만 한국작곡가회의 제안을 감사한 마음으로 수용하기로 했다면서 부족한 실력을 한국교회와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참으로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소강석 목사는 1995월간 문예사조로 등단하여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시 별헤는 밤(2017)’, ‘어느 모자의 초상’(2015)’, ‘평화의 꽃길을 열어 주소서(2015)’, ‘꽃씨(2009)’, ‘그대 지친 옷깃을 여미며(2006)’ 8권의 시집과 별빛 언덕위에 쓴 이름(2017)’, ‘꽃씨를 심는 남자(2015)’, ‘영혼의 글쓰기(2011)’ 50여 권의 저서들을 출간하였으며, 그 문학적 공로로 윤동주 문학상(2017)’천상병 문학대상(2015)’, ‘기독교 문학대상(2010)’목양문학상(2008)’을 수상하였고, 국가와 사회에 대한 섬김과 봉사로 국민훈장 동백장(2010)’, ‘대통령 표창(2015)’, ‘보훈 문화상(2015)’, ‘문화부장관 표창(2009)’,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2012)’, ‘마틴루터킹 국제 평화상을 수상한바 있다.

 

지리산 산골 남원 출신으로 상경하여 맨손, 맨몸, 맨땅의 목회현장에서 부흥과 기적의 산 증인이 되어 사랑의 실천자로 살아가는 소강석 목사는 남다른 역사의식과 민족 사랑의 순애보를 그린다. 그는 윤동주와 주기철 등 민족지도자들의 다큐를 제작 지원하고, 독립운동가 최재형선생 기념비 건립사업과 3.1운동 유엔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 등재운동에도 앞장서고 있 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작곡가회 초청 시인 소강석 작곡 콘서트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