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_기지협 전경.jpg
 
한반도의 영구적인 평화와 민족의 복음 통일을 위해 앞장서 기도하는 사)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신신묵 목사)6.25전쟁 69주년을 맞아 지난 624일 서울 연지동 여전도회관에서 ‘6.25 상기 69주년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회를 개최했다.

 

우리 민족의 가장 뼈아픈 비극으로 꼽히는 6.25전쟁의 아픔과 상처를 치유하고, 국방과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대한민국과 민주주의의 발전과 수호, 나아가 한반도 평화통일의 역사적 숙명을 기대한 이날 기도회에는 한국교회를 이끄는 대표 지도자들이 함께했다. 이들은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대립, 의도 없이 오직 하나님의 복음으로, 이 땅을 치유하는 기독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예배는 공동회장 최병두 목사(통합 증경총회장)의 사회로 김진호 목사(기감 전 감독회장)의 기도에 이어 조병창 목사(예성 증경총회장)‘6.25 참성과 각성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조 목사는 우리에게는 다시는 전쟁이 없는 평화의 한반도를 만들어야 하는 숙명이 있지만 요즘 시대가 너무 불안하다모든 것은 여호와께 속한다는 것을 우리가 꼭 명심하고, 정신을 차리고 근심해야 한다. 회개하고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고, 성결하고 깨끗이 살아갈 때 하나님이 이 나라와 민족을 지켜주실 것이다이를 기억하고 실천할 때 이 땅에 다시는 6.25와 같은 비참한 역사가 재현되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크기변환_기지협 구호.jpg
 
2부 특별기도회는 상임총무 김탁기 목사의 사회로 이희두 목사(합동보수 총회장)한반도에 6.25와 같은 비극이 재발되지 않기 위하여’, 손선영 목사(예감 전 감독)북한공산정권이 붕괴되고 평화통일이 되기 위하여’, 강기원 목사(예장 총회장)정치권의 변화와 한반도의 안정을 위하여’, 전용만 목사(공동부회장)침체된 한국교회의 개혁과 성장을 위하여를 주제로 특별기도를 인도했다.

 

또한 강흥복 목사(목원대 전 교수)‘6.25와 국가안보란 제목으로 특강을 펼쳤다.

 

이 외에도 참석자들은 시국선언문을 통해 시대적 변화에 따른 새로운 안보관과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최근 북한 어선귀환 사건을 언급하며, 현 정부의 안보 태세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고, 관련자에 대한 처벌과 국토방위 기강의 적극적인 확립을 촉구했다.

 

이를 바탕으로 미국 등 자유우방국들과의 동맹 유지와 중국, 러시아, 일본 등과의 관계개선의 중요성을 피력하며,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구축을 이룩할 수 있도록, 각국 다자간 외교에서 슬기로운 외교력을 발휘해야 할 것이다고 요청했다. 또한 6.25 전쟁의 역사적 비극을 절대로 망각하지 말고, 이를 교훈삼아, 한반도가 평화의 시대를 넘어 평화적 통일의 새 역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치권을 향한 협치와 상생도 주문했다. 먼저 집권여당을 향해서는 바닥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생활경제와 청년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으며, 자유한국당에게는 장외투쟁으로 반대만 하지 말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한 보씩 양보하고 조속히 국회로 돌아가, 생산적인 정치력을 발휘해 수권정당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성숙한 민주국가의 위상을 제고해줄 것을 간곡히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크기변환_기지협 신신묵.jpg
 
이날 기도회를 준비한 대표회장 신신묵 목사는 우리는 지금 매우 아슬아슬한 평화의 유리 바닥 위에 서 있다. 언제 깨어질지 모르는 이 평화는 우리 한반도의 안타까운 현실을 대변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평화는 깨어져서는 안될 절대적인 가치다. 굳건한 국가 안보 위에 이 땅의 평화는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한국교회는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최적의 파수꾼이다. 우리의 복음은 북녘땅을 변화시킬 수 있고, 3.8선 분단의 현장에 사랑과 화해의 꽃을 피워낼 수 있다면서 우리 한국교회가 다시 한 번 다니엘의 심정으로 평화와 통일을 부르짖어야 할 때다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지협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구축 이뤄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