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사랑의교회 현장예배.jpg
 
오랜만에 성도들이 들어선 예배당은 은혜로운 생기가 넘쳐 났다. 하늘 위로 울려퍼지는 찬양은 가슴에 스며들었고, 다시금 마주하는 전율 앞에 성도들은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현장 주일예배를 완전히 복원하며, 한국교회에 희망을 알렸다. 오랜 공백으로 인한 교회의 침체를 걱정하는 일부의 우려 앞에, 예배를 사모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열정이 여전히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한국교회를 감동케 했다.

 

오랜만에 성도들의 얼굴을 마주한 담임 오정현 목사 역시 기쁨을 감추지 못한 모습이었다. 오 목사는 코로나19로 새삼 깨달은 예배의 소중함과 다시금 예배를 회복한 오늘을 기억하자며 이 시대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감당해야 할 사명을 강조했다.

 

내가 사는 이유, 사명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한 오 목사는 예배가 회복된 오늘은 마치 성탄절과 같이 기쁜 날이다. 사랑의교회가 주님의 사명을 완수하는 교회로서 성경의 절대적 권위,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 성령의 능력과 주권, 거룩한 공교회의 중요성, 세계선교의 절박성을 지켜내야 한다사명의 초점을 잃지 않도록 삶을 재정렬하고 영적 기백으로 이 나라와 민족이 온전한 V자 회복을 이루도록 기도하자고 강조했다.

 

[크기변환]사랑의교회 현장 웰컴.jpg
 
이날 사랑의교회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조치에 따라 현장예배를 복원키는 했지만, 여전히 강도 높은 방역과 개인 소독을 실시하며,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회측 관계자는 정부의 완화조치와 관계없이 여전히 우리교회는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능가하는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시행하고 있다면서 본당 출입 인원을 제한하고, 부속실에서 예배를 드렸으며, 사전에 성도 개별로 발급된 QR코드를 확인 후 교회에 입장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교회에 처음 오는 새가족이나 방문자 경우 예배 참석자 카드를 작성하도록 했으며, 특히 고위험군(고령자·임산부·만성질환자)이나 해외 입국자 가운데 자가 격리중인 성도들은 온라인 예배에 참여토록 공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랑의교회, 고도의 방역 속 현장예배 복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