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1.jpg
 1. 용서생활 부탁요청

(1) 뜻으로 본 용서생활
앞서 목회자는 언제나 “성결의 요청”을 언급했다. 차제에 목사는 항상 자비해야 함을 언급하려고 한다. 목사의 성공과 교회부흥에 있어서 자비한 성자가 되지 않으면 아니된다. 자비 생활에는 용서의 생활을 또한 요청함에 “용서”로 ‘산’ 위인들을 소개한다.
원한경 박사(연세대 설립자)는 그 부인여 한국 전란시, 공산군들에게 살해 당했을 때에 왈, 내 부친 원더우드 목사와 내 부부의 몸은 한국에 드린 몸이니 내 아내 죽인 범인 사형 하지 말라. 그 은덕으로 한국교회, 또 연세대학교가 그래서 백년번영을 누린 줄 안다.
엡 4:32, “서로 인자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 같이 하라”. 왜? 나도 용서받고 산 인생이니까! 요셉도 못쓸 형들을 용서해 이스라엘 12지파가 존속할 수 있었다(창 50:19~22).
다윗도 용서의 위인이다. 사울왕을 두번이나 용서하고, 그가 성군됨은 용서의 “덕”에도 있지 않을까?(삼상 24장). 스데반은 용서의 천사다.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행7:60). 천사같은 그 얼굴로, 천사같지 않으면 어려운 일이다.  미국 잠페리아도 2차대전 당시 일본 군함 사격에 비행기 추락 40일 해상 고생, 수용소 감옥, 2차대전 승리로 해방, 맥아더 장군 허락 받고 일본 전쟁 범죄자들 감옥의 24명 찾아가 “나는 여러분을 지금 용서한다”! 그 후 몸은 완치, 세계 각국 전도자 됐으니, “용서”가 이렇게도 좋을까?
여러분! 잘 아신 바와 같이 베냐민 지파가 레위인을 윤간치사 했을 때, 죽여야 마땅하지마는 11지파 중에 한 지파 없어지면 되느냐? 11지파가 용서하며 살렸더니 거기서 당대 영웅 사울왕도 나고, 사사시대 어지러운 민족을 건진 에스더도 나고, 복음의 사도 바울도 났던 것 아닌가? 만일 용서않고 다 죽였더라면 이들이 어디서 났겠는가? 아~ 용서의 덕(德)의 힘이 이러하구나!   
여러분 “용서”의 뜻을 보라? “용서(容恕), Forgive”란? 히브리어 “나싸”, 헬라어 “카리조마이”인데 “들어올린다, 가지고 가버린다, 던져버린다. 값없이 거줘준다. 죄를 사하여 준다. 죄를 면제하여 준다. 존경한다”등의 뜻이다. 이유여하 죄를 묻지 말고 값없이 죄를 면제하고, 사하여 죄 없는 자로 존경하는 것을 ‘용서’라 한다.
여러분! 우리는 항상 용서의 생활속에서 살지 않으면 아니된다, 왜? 용서하고 살라는 명령을 이미 받은 자들이니까? 성경 백 여곳의 구절은 용서를 거론했고, 특히 엡 4:32, 골 3:13은 그러하다. 교회의 장로, 권사, 집사, 교인, 노회 총회의 목사, 장로, 사회의 시민들, 이들의 잘못에 죄를 묻지 말고 그냥 용서 하라는 것이다. 보라! 우리 주께서 가르치신 말씀, 형제가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 하오리가? 일곱 번 하오리까? 질문에 그 답변은 “일흔번씩 일곱 번이라도 할지니라”, 이는 490번이 아니라 무한대로란 뜻인 줄 안다(마18:18-35). 만일 용서 안한다면 어떨 가? 하나님 말씀, 주님도 용서를 요청? 그런데 하지 않으면 불순종자요 범법자 된다. 성경에 불순종한 자들, 범법한  자들의 말로가 어떻게 됐는가는 여러분이 더 잘 아실게다!
여러분! 하나님께 용서(사람) 받지 못할 자들은 두 종류가 있는데 아실까? 첫째는 “중심으로 형제를 용서하지 않는 자요(마 18:35). 둘째는 성령을 훼방하는 자다(마 12:31). 목회자 여러분.  이 부분에 극히 조심 또 조심을 요한다. 왜? 하나님께 용서받지 못한다면 만사가 허사 아니냐. 이제 묻겠노니.  용서 받지 못한다면. 천국갈까? 못갈까? 하나님께 물어보라? 자유 해석에 맡기고. 다음 감동의 위인에게 들으러 간다.
그 어른은 오기병 장로! 오인호 군 미국 유학시절 흑인 청년에 살해되, 흑인 청년을 사형시키지 말고 살려 주시요! 살려 주시요! 이 용서에 법정이 다 울었다. 하지 않든가? 이와 같이 어떤 목사들도 예수를 본 받아 날마다 달려 가는데, 어떤 목사들은 용서를 발로 차고 입으로 찢는건! 귀로서 못 듣고 눈 뜨고 못 볼 일. 용서하면 위인 성자 천사같은 사람되고, 용서하면 많은 잊지 못 할 감동주고, 죽을 사람도 살리고, 전도자도 나고, 영웅도 나고, 민족 구원자도 나고, 세계 대 복음 전도자도 나고, 법정도 다 울리는데, 하나님은 용서하는 자에게 목회성공 교회부흥의 열쇠를 맡길 것이다. 이 열쇠를 받았는가?                     
<다음호에 계속>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회성공과 교회부흥의 그 비결 -8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