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여교역자 전경.jpg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순복음 부흥 역사의 주역을 자처한 여교역자들이 시대의 위기 속에 다시 성령의 이끄심으로 회복하는 교회를 약속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총회장 유영희 목사) 전국여교역자회는 지난 616일 서울 신수동 총회본부에서 ‘21세기 드보라들이여! 일어나 빛을 발하라는 주제로 제27차 정기총회를 열고, 주요 사업을 논의하는 한편, 신임 회장에 함순자 목사를 선출했다.

 

신임회장 함순자 목사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큰 위기에 직면한 시대적 상황 앞에 기도운동과 예배회복운동을 통한 교단과 교회의 회복을 도모할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는 코로나19에 대한 사회적 우려를 고려해, 소독,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총회는 참석자들에 대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체크, 명부 작성 등의 절차를 철저히 준수토록 했으며, 주최측은 총회에 앞서 철저한 방역과 소독으로 만반의 준비를 다했다.

 

총회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회장 최도화 목사의 사회로 교단 총회장 유영희 목사가 하나님의 사람이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설교를 전했다. 순복음 교단의 대표적인 여성 리더로, 여교역자회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갖고 있는 유영희 목사는 먼저 이날 총회에 대한 감사와 감격을 전했다.

 

[크기변환]여교역자 유영희.jpg
 
이어 두려움 없는 믿음으로 당당히 나아가는 순복음의 여교역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유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우리 교단의 여교역자들을 특별히 불러 쓰신다. 우리가 기도할 때 언제나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우리는 두려움 없이 나아가야 한다면서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그 분의 능력과 축복을 기억하기에 우리는 언제나 당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라는 시대적 위기 속에 예배의 회복과 교회의 대사회적 역할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유 목사는 나라와 민족은 우리에게 너무도 소중하다. 내 교회보다 우리의 교회를 먼저 생각해야 하고, 나라와 민족이 속한 교회를 위해 항상 기도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먼저 교회의 예배를 회복해야 한다. 예배가 살아나지 못하면, 나라와 민족의 회복 역시 기대할 수 없다고 단언했다.

 

또한 우리에게 신앙은 믿음을 기억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지키셨고, 살리셨으며, 은혜를 베푸셨음을 기억하는 것이다그 마음으로 자기 자리에서 충실히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에게 응답하실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특별기도 시간에는 주자덕 목사(상임부회장)나라와 민족복음화를 위해’, 손금희 목사(부회장)교단을 위해’, 이영옥 목사(부회장)전국여교역자회를 위해를 주제로 각각 기도를 이끌었다.

 

이날 전국여교역자회의 제27회 정기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교단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김서호 목사(증경총회장), 강희욱 목사(교단 제1부총회장), 온영숙 목사(교단 제2부총회장), 우시홍 목사(교단 총무) 등이 각각 축사와 격려사를 전했다.

 

이 중 강희욱 목사는 기하성의 전국여교역자회가 한국교회 전체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발전을 거듭했다며 앞으로 여교역자회가 교회 뿐 아니라 사회의 복음화와 여성 인권 신장에도 큰 기여를 해줄 것을 주문했다. 강 목사는 우리 교단의 유영희 총회장님은 한국교회에서 드물게 유리천정을 깨신 인물이다. 유 총회장님을 중심으로 우리 여교역자회가 계속해서 교회와 사회의 유리천정을 깨 나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우시홍 목사는 교단 운영과 발전에 있어 여성의 절대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우 목사는 여교역자들은 우리 교단이 힘들고 위기의 순간에 언제나 앞장서 교단을 지켜 주셨다. 목회에 있어서도 성도들의 마음을 깊이 살피고 보듬어 준다. 이는 남교역자가 할 수 없는 부분이다면서 지난 27년 간 너무 고생하셨고, 참으로 애쓰셨다. 늘 교단과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여교역자분들의 존재는 우리 교단에 매우 절대적이다고 높이 치하했다.

 

[크기변환]사본 -여교역자 함순자.jpg
 
이날 정기총회를 통해 신임 회장에 오른 함순자 목사는 교제와 교류, 섬김과 봉사를 통해 실제적인 역할을 감당하는 여교역자회가 될 것을 약속했다. 함 목사는 너무도 부족한 사람에게 귀한 직분을 맡겨주셔서 몸둘 바를 모르겠다. 항상 깨어 기도하며 성령의 이끄심과 동행하심을 통해 회원들과 함께 나아가도록 하겠다특별히 코로나19라는 세계적 위기 속에서 교회들이 더욱 기도하고, 예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교역자회가 제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 목회철학이 오직 기도와 말씀, 성령이라고 밝힌 함 목사는 앞으로도 성령의 이끌림 속에서 영혼 구원 사역에 전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크기변환]여교역자 전체.jpg
 
한편, 기하성 전국여교역자회는 지난 1994년 창립한 이래, 한국교회 여성 인권 신장에 지대한 공헌을 해 왔다. 특히 남성에게만 국한됐던 목사안수에 대한 문제를 끊임없이 제기하며, 지난 1996년 교단 총회에서 여성 목사안수제를 확립시키는 결정적 성과를 내기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하성 여교역자회, “두려움 없는 믿음으로 당당히 나아가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