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noname01.jpg
 
15개 교회 목회자들이 연합한 사귐과섬김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심화되고 있는 혈액 부족난 해결을 위해 대한민국 피로회복헌혈 캠페인에 나선다. 사귐과섬김은 혈액 수급 촉구를 위한 헌혈캠페인을 진행키로 했다.

 

동 단체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헌혈 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적정 보유량 5일분의 혈액 재고가 유지되어야 하지만 1216일 적십자사가 밝힌 혈액 보유량은 3.2일분 정도여서 적정량에 크게 못 미친다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면서 학생, 군인 등 단체 헌혈이 크게 줄어든 것도 혈액 보유량 감소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혈액 수급이 원활치 않을 시 중증환자가 제때 수혈을 받지 못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교단의 경계를 넘어선 15개 교회 목회자들 모임인 사귐과섬김이 주관하여 이번 성탄절부터 내년 44일 부활절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성탄 전날인 24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만나교회, 지구촌교회, 선한목자교회, 할렐루야교회를 시작으로 서울, 인천, 안양, 부산 등 전국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역 사회와 교단 및 교회 연합기관의 동참을 이끌어내어 한국 교회 전체가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지구촌교회 등은 이미 수년 간 꾸준한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귐과섬김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코로나19 확산으로 혈액 수급이 심각하게 부족한 상황에 이르렀다. 그 어느 때보다 교회의 헌신이 필요한 때라며 그리스도의 오심을 기념하는 성탄절을 맞아 교회가 앞장서서 피를 나눈다면 이 이상 분명하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선포하는 방법이 없을 것이다. 우리의 작은 노력을 시작으로 한국 교회 전체와 우리 사회가 함께 헌혈 운동에 동참하여 긴급히 수혈이 필요한 모든 이에게 혈액이 원만하게 공급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귐과섬김, 혈액 부족난 해결 헌혈캠페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