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회복을 넘어 부흥의 현장으로

옥한흠 전집 주제편출간

 

크기변환_사랑 오정현.jpg

 

예수님의 온전함을 따라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인생으로 변화되어야 한다

제자훈련을 통해 한국교회에 큰 족적을 남긴고 고() 은보 옥한흠 목사 11주기 기념예배가 지난 92일 드려졌다. 은보 옥한흠 목사 기념사업회(이사장 오정현 목사)가 주최한 이번 예배는 십자가를 바라보며 제자의 길을 걸어간 옥 목사의 삶과 사역을 기억하고, 이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예배는 코로나 상황임을 고려하여 국제제자훈련원에서 온라인 생중계 예배로 거행됐다.

 

오정현 목사 날마다 말씀으로 새로워져야 한다

이사장 오정현 목사는 하나님의 영광만 바라보는 복음주의자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복음으로 변화되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강조했다. 오 목사는 옥한흠 목사님이 주신 가르침 가운데 하나는 교회와 성도들이 복음으로 무장되기 위한 전제로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하도록 날마다 말씀으로 새로워져야 한다는 것이었다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할 때 교회 안에 세속주의 침투를 막아내며 성도들이 굳건한 복음을 지키기 위한 힘의 원천이 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존엄함과 영광이 훼손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신 이유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생각할 때 우리가 겪고 있는 고난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렇기에 예수님의 온전함을 따라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인생으로 변화되고 목자의 심정으로 사회와 성도들의 아픔을 어루만져주며 복음의 능력으로 밝고 환하며 기쁨이 넘치는 예수님의 제자로서 삶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면을 전한 오정호 목사(CAL-NET 이사장)옥 목사님이 가지신 복음의 열정을 본받아 복음의 능력과 생명을 땅끝까지 전하며 세상을 변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이날 예배에서는 26회 은보상 시상식도 함께 거행됐다. 은보상은 제자훈련 목회철학이라는 목회의 본질을 붙들고, 제자훈련을 통해 건강한 교회를 세우고자 노력하는 현장 목회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크기변환_사랑 은보상.jpg

 

올해 은보상은 대전새중앙교회(담임 이기혁 목사)가 수상했다. 이기혁 목사는 수상소감을 통해 성도들에게 늘 강조하는 것은 제자훈련이 교회와 신앙생활을 지켜 나가는데 가장 핵심이라는 것이다제자훈련을 통해 주님 밖에 없다고 고백하는 진지함의 자리에 앉아 하나님 앞에 머무르며 이야기 할 수 있다면 조금 더 가까이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 제자의 삶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옥한흠 전집 주제편출간

은보(恩步) 옥한흠 목사 11주기 및 국제제자훈련원 설립 35주년을 기념하여 옥한흠 전집 주제편이 출간됐다. 국제제자훈련원에서는 옥한흠 목사의 자서전과 함께 진액을 쏟은 명설교를 모아 엮은 저서들을 새단장하여 다시 내놓았다.

제자훈련원에서는 시대는 바뀌었지만 진리를 향한 변함없는 그의 목소리는 모호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분명한 제자의 삶을 가르쳐 주고 있다이제 우리는 다시 카랑카랑한 그의 사자후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균형 잡힌 성경 해석과 시대와 사람을 읽어내는 통찰력, 본문과 청중의 삶을 이어주는 적실성을 갖춘 그의 설교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예수님 닮은 예수님의 제자로 살기 원하는 한국교회가 가야할 길을 안내하는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다고 확신했다.

 

크기변환_사랑 전집.jpg

 

※ 《옥한흠 전집 주제편목록(11)

01 제자훈련 1 제자훈련 열정 40

02 제자훈련 2 / 이것이 목회의 본질이다

03 목회 1 소명자는 낙심하지 않는다 / 전도자

04 목회 2 전도프리칭

05 위로와 회복 1 고통에는 뜻이 있다 / 고통을 다루시는 하나님의 손길

06 위로와 회복 2 나의 고통 누구의 탓인가 / 안아주심

07 제자의 삶 1 시험이 없는 신앙생활은 없다 / 이 험한 세상 어떻게 살까

08 제자의 삶 2 그리스도인의 자존심 / 희망은 있습니다

09 제자의 삶 3 예수 믿는 가정 무엇이 다른가 / 전쟁을 모르는 세대를 위하여

10 제자의 삶 4 무엇을 기도할까 / 이보다 좋은 복이 없다

11 제자의 삶 5 문 밖에서 기다리시는 하나님 / 나를 사랑하느냐

* 특별부록 <옥한흠 강해설교 로마서> MP3 CD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 시대, 다시 살아나는 은보의 가르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