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정은진.jpg
 

가정에서 부모가 아이의 성장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실천한 “우리 아이 기초공사”라는 제목의 책이 화제다. 이 책은 부산대학교 교육학과와 대학원에서 상담학을 전공한 정은진(진로와소명연구소장) 씨가 4형제를 키우면서 얻은 양육의 지혜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4인4색의 성장기에 있는 4형제를 키우며 수없이 갈등하고 고민하며 얻은 양육의 지혜들을 자존감, 감정 다루기, 공감과 협상과 요청, 열정과 회복탄력성, 이타성, 공격성, 기질과 포용력, 자기 통제력, 도덕성과 영성이라는 9가지 키워드로 나누어 집필하였다. 양육의 실체가 무엇인지, 우리 아이에게 삶의 기초와 뿌리를 어떻게 만들어 줄 것인지를 분명하게 제시하고 있다.

-사랑과 존중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정확하게 보여 주는 책
아이는 존재만으로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랑과 기쁨을 전하는 특별한 선물이지만 많은 고민을 하게 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그래서 아이를 양육한다는 것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길이다. 아이를 사랑한다고 고백하는 부모는 많아도 아이를 존중한다고 고백하는 부모는 흔치 않다. 이 책은 사랑과 존중이 결코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면서도 아이를 사랑한다면 어떻게 말하고 행동해야 존중할 수 있는 것인지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다.  
저자는 대명그룹 행복지원센터 연구소장을 역임하였고, 10년 전부터 진로와소명연구소를 설립하여 삶의 핵심 주제인 진로와소명, 인간관계와 결혼, 자녀양육과 부부관계 등을 탐구하고 있다.
또 한 청장년기의 혼란과 마주하는 3040 아버지들을 위한 과정 ‘Life Re:structure 워크숍’, 취역계층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월드비젼 꿈구는 아이들 자아탐색 과정’, 가정형 위센터 아이들과 함께 하는 ‘꿈캠프’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강의하고 있으며, 3040 직장인들을 위한 소그룹 커리어코칭 ‘직장인소명학교’ 등을 진행하고 있는 저자는 예장고신 교단 김대훈 목사의 사모이다.
<도서출판 비비투/248쪽/값 15,800원>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이 양육의 지혜‘ 우리 아이 기초공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