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2(목)
 
  • ‘CBS 출산돌봄 캠페인 2주년 감사예배’ 용인 새에덴교회서 열려
  • 한덕수 국무총리, 참전용사·저출산 등 국가적 책임 감당하는 소 목사 헌신 기억
  • 소강석 목사 “핵개인화 시대 저출산 급증···출산은 애국, 국가의 미래를 바꾼다”

저출산 전경.jpg

 

정부와 사회가 한국교회의 저출산 극복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CBS(사장 김진오)는 지난 12월 10일 출산돌봄 캠페인 2주년을 맞아 경기도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도회'를 개최했다이 자리에는 특별히 한덕수 국무총리가 참석해 소강석 목사를 비롯한 한국교회 목회자들과 출산 장려를 위한 공조를 약속했다.

 

한국교회는 근 수년 새 국가의 최대 난제로 떠오른 '저출산극복을 위해 다방면에 걸쳐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출산은 기쁨으로 돌봄은 다 함께'라는 구호로 비혼무자녀한자녀를 추구하는 젊은층을 위한 실제적인 출산 장려책 마련을 추진해 왔다.

 

예배의 설교는 소강석 목사(한교총 증경 대표회장)가 맡았다앞서 소 목사는 교단 총회장한교총 대표회장 등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지도자로 헌신하며국가의 저출산 문제를 한국교회의 당면 이슈로 확산시킨 바 있다.

 

소 목사는 '생명의 계절이 오게 하자'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출산은 성경적으로는 하나님의 명령이며사회적으로는 최고의 애국이라는 점을 강조했다먼저 최근 수년 새 극심해진 출산률 저조의 원인으로 과거 70~80년대 적극 펼쳤던 '산아제한제도'와 더불어 코로나 이후 두드러진 '핵개인화 사회'의 전환을 꼽았다.

 

'핵개인'은 송길영 작가의 저서 '시대예보핵개인의 시대'에 등장한 단어로더이상 가족이나 타인에 의지하지 않고스스로독립해 주체적으로 자신의 애호를 즐기며 살아가는 개인을 의미한다.

 

저출산 소.jpg
소강석 목사가 설교를 전하고 있다.

 

소 목사는  "핵개인 시대는 욜로사상과 안티나탈리즘으로 흘러간다당장의 인생을 즐기자는 욜로와 반출생주의인 안티나탈리즘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이로인해 요즘 비혼선언을 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지고결혼을 해도 아이를 갖지 않는 딩크족들이 늘어난다"고 분석했다.

 

그는 "출산은 애국이다국가의 미래를 바꾸기 때문이다오늘 기도회를 통해 우리사회에 다산 운동이 조금씩 일어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잔잔한 호수에 조약돌 하나 넣어도 물의 파장이 일어나듯 영적인 파장출산의 파장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하나님의 역사로 출산율이 0.9를 넘어 1.0, 2.0의 시대로 넘어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예배에 대해 정부와 지자체도 지대한 관심을 나타냈다이날 행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김동연 경기도지사이상일 용인특례시장김영미 부위원장(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등이 직접 참석해 출산장려운동에 앞장서는 한국교회에 감사를 전했다.

 

또한 천환 목사(한장총 대표회장), 김홍석 목사(고신 총회장), 전상건 목사(기장 총회장), 육순종 목사(CBS재단이사회 이사장)이 참석했고경기도 지역 기독교 연합회 회장들이 특별기도를 맡았다이부호 목사(수원시), 우석윤 목사(용인시), 김신호 목사(안양시), 유정기 목사(성남시), 신상철 목사(오산시등이 각 주제에 맞춰 기도를 인도했다.

 

저출산 한덕수.jpg
축사를 전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한덕수 국무총리는 먼저 십수년 째 한국전 참전용사를 섬겨온 소강석 목사와의 과거 인연을 언급했다한 총리는 "내가 2012년 주미대사로 워싱턴에 근무할 때 소 목사님이 라스베가스에서 주최하신 '한미동맹 60주년 행사'에 참석한 적이 있다"며 "소 목사님은 연세가 80세가 넘으신 미국 참전용사와 가족 약 500여분을 섬기셨다정말 감동했다소 목사님과 새에덴교회는 당시 그 누구보다 한미동맹의 중요성한국전 참전용사들의 헌신을 기억하고 보답하고 있었다"며 정부를 대신해 감사를 전했다.

 

이어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 문제를 CBS와 새에덴교회한국교회 목사님들이 자기 일처럼 생각해 주시는 것에 대해 국무총리로서 감사를 드린다"며 "세계 최저수준의 출산율은 국가의 존립마저 위협할 정도다정부 뿐 아니라 종교계시민사회민간이 함께 해줘야 한다국가적 위기극복에 함께해 준 기독교계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김영미 부위원장은 "국난상황에서 누구도 나서지 않을 때눈물로 기도하며전국 방방곡곡에서 출산운동을 벌여준 한국교회에 감사 드린다"고 했고이상일 용인시장은 "국가 위기를 해결키 위한 '출산돌봄캠페인에 용인시도 적극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출산 김진오.jpg
CBS 김진오 사장

 

CBS 김진오 사장은 "이 일은 하나님이 하신다아무도 못한다고 생각했지만하나님은 반드시 하실 것이라 믿는다. 3~4년 내 출산률이 최저점을 찍고반등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CBS의 '출산돌봄캠페인에 더욱 적극적으로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 막판에는 각 부문별 대표의 사명실천 선언문’ 낭독이 있었다교계(대표 오범열 목사), 정계(김영미 부위원장), 가족청년어린이의 대표들이 나와 출산과 돌봄을 사명으로 여기고 국가의 주인으로 그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출산 사명.jpg

 

한편경기총과 CBS는 예배에 앞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돌봄 협약식'을 거행했다.

 

경기총 대표총회장 오범열 목사는 "지금은 변화와 혁신의 동력이 상실된 시대"라며 "이 사역은 민족과 국가를 살리는 사역이다경기총이 열정적으로 동참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 김진오 사장은 "경기총이 함께하면 대한민국이 변할 것이라 믿는다조그마한 불길이 전국의 한국교회해외의 한인교회에 번져 나갈 것"이라며 늦어도 2~3년 내 반등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태그

전체댓글 19

  • 41066
희망

한국 교회와 나라가 힘을 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길 응원합니다

댓글댓글 (0)
레베카

기독교가 앞장서 출산문제의식을 가지고 해결책을제시 하는것들이 속히 시행되어 희망의 대한민국이 되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심채윤

저출산 극복을 위해 cbs방송과 한국교회와 정부가 하나가 되어 다양한 협력 방안에 힘을 모으시는 모습이,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영향력이 되는 운동이네요.

댓글댓글 (0)
마니

교회에서 출산장려에 앞장서주니 감사하네요
넓게보면 이것도 큰 애국입니다

댓글댓글 (0)
교회언니

한국교회와 특히 CBS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가 큰 파장을 일으켜 대한민국을 살려내기를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푸른하늘

저출산 극복을 위해 교회와 정부가 손잡은 모습이 보기 좋네요

댓글댓글 (0)
강땡구

한덕수 총리가 교회로 이렇게 오다니 대단한걸요

댓글댓글 (0)
할수있다

정말 심각한 국가문제인데 우리 모두 힘써보아요

댓글댓글 (0)
tnlssp1

교회와 나라가 한마음 한뜻으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해 나가는 모습 보기좋네요

댓글댓글 (0)
푸른바다

저출산 극복 위해 교회가 생명부흥의 진원지가 되어주니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대형교회가 앞장서서 출산장려하는 모습이 너무 감사하네요!

댓글댓글 (0)
김연숙

출산장려 운동을 CBS와 한국교회가 함께 하는 모습이 아름답네요~~출산은 기쁨 돌봄은 다함께~~전국 방방곡곡에 아기의 웃음소리가 퍼지기를~~~

댓글댓글 (0)
썬샤인

저출산극복을 위해 교회가 앞장서주니 든든합니다.

댓글댓글 (0)
호수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캠페인입니다 교회가 앞장서주니 감동이 더하네요

댓글댓글 (0)
파랑

용기있는 행보에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댓글 (0)
jeuy

저출산극복을 교회가 앞장서는 모습 감동이네요

댓글댓글 (0)
다둥이

교회가 앞장서니 다들 잘 해결되어 2.0만들어봅시다

댓글댓글 (0)
찬하

저출산 극복, 쉽진 않겠지만 반드시 해내리라 믿습니다. 위기마다 하나되는 강한 민족이잖아요.

댓글댓글 (0)
임마누엘

저출산 극복을 위해 교회가 앞장서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모습이 감동이네요꼭 극복해서 위대한 대한민국의 위력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덕수 국무총리 “저출산 극복 위한 한국교회의 노력 진심으로 감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