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8(화)
 
  • 20대 크리스천 아빠가 말하는 저출산 문제 해결

황선우.jpg

 

초저출산 시대인 오늘날을 향해 어느 아버지가 메시지를 던졌다. 26세에 결혼하고 27세에 아기를 가진 황선우 작가의 책, 20대 아빠의 저출산 Talk.

 

황 작가는 모든 문제의 해결자인 하나님께서 저출산 문제 역시도 해결해주실 수 있다고 하며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복지 정책을 주로 말하며 국가의 역할을 강조하는 사람이 많은데, 나는 교회와 가정의 역할을 강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가의 복지 정책은 선별적이고 부분적인 해결책에 불과하며 본질적으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해주지 못한다고 했다. 이어 하나님이 이루실 가정의 회복, 하나님이 내 삶의 주인 되신다는 믿음, 이로써 생겨날 성경적인 문화만이 다음 세대와 청년들에게 가정에 대한 소망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황 작가는 저출산 문제는 이 사회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내 삶의 문제이기도 했다고 했다. 그는 이혼 가정에서 자랐으며 가정에 대한 소망보다는 상처가 컸다고 한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치유와 회복의 영을 부어주셨고 그것은 지금도 진행 중이다. 그 덕분에 결혼과 가정에 대한 소망이 점점 커져 결혼까지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황 작가는 대학 졸업 3개월만에 결혼했다고 한다. 그는 돈 한 푼 없던 시기에 결혼할 수 있었던 비결“20대 초반부터 독립하여 나의 삶을 스스로 책임지는 방법을 배운 것남과 비교하기보다 나 자신을 가꿔가는 삶의 자세를 갖춘 것이라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먹고 마시는 것을 걱정하기보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며 그러면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더하신다는 사실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황선우 작가의 이야기를 비롯하여 그의 여러 칼럼을 책 20대 아빠의 저출산 Talk를 통해 볼 수 있다. 이 책은 YES24, 알라딘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12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선우 작가의 신간 ‘20대 아빠의 저출산 Talk'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