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4(화)
 
  •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새 이미지.jpg

 

지난 수요일 낮 예배는 우리 교단 전국장로회 임원 신년하례회 예배로 드렸습니다. 당연히 제가 설교를 하기로 하였는데, 갑작스럽게 입원하는 바람에 고영기 목사님이 설교를 하셨습니다. 그런데 목사님께서 설교하시는 중에 저의 공적 사역에 대한 부분을 언급하셨습니다. 제가 한교총 대표회장과 연합기관 통합위원장을 할 때 했던 사역 얘기를 하신 것이죠. 그분은 제 옆에서 함께 사역을 했기 때문에 저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아시는 분입니다. 그분은 제가 했던 연합기관 통합 사역이 9부 능선을 넘었다고 하셨습니다. 실제 그랬습니다. 한기총과 한교총이 통합을 하기로 상세 합의서까지 작성했고 사인까지 하였습니다. 그래서 정말 다 된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몇 사람의 이견으로 인해서 지연이 된 것입니다. 그 지연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내놓고 보니까 이견을 가졌던 분들은 지연작전을 썼던 것입니다. 그분들은 자기 이해와 자기 입장에서 볼 때 그것이 옳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생각해 봐도 그런 이견은 분명히 좁은 안목과 소아적 관점이었습니다.

 

저는 그 일을 누구를 위한 것도 아니고 오직 공적 교회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교총을 섬기면서 대사회적, 대정부적 성명서를 낼 때도 한기총과 함께 냈습니다. 사실상 정서적 연합, 내면적 연합은 다 이루어졌던 것이죠. 제가 일찍이 공적 사역을 해보니까 한국교회는 원 메시지를 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게 안 되니까 언제부터인가 교계 안에서도 이념적, 정치적 영향력이 부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념적, 정치적 리더십을 발휘하다 보면 한국교회의 위상이나 이미지 제고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습니다. 또한 한국교회의 전체적 정서를 전혀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작년에도 배후에서 연합기관 통합을 위해 힘써 노력했지만 또 안되었습니다.

 

참 가슴이 아팠습니다. 이래도 안 되고 저래도 안 돼서 올해는 제가 한기총 회장으로 출마를 해볼까도 생각을 했습니다. 이것은 한국교회 유력한 지도자들과 논의를 하였고, 현 한교총 대표회장님과도 상의 된 일이었습니다. 특별히 제가 한기총 대표회장으로 가면 바로 올 봄에 연합기관을 통합하는 걸로 이야기가 됐습니다. 정말 절호의 찬스요, 라스트 찬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새해가 오기를 얼마나 고대하고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저는 발뒤꿈치 화상으로 인하여 연초에 입원을 해야 했고 모든 활동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사실은 지난 12월에 미국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 제안을 받았는데 그 일도 다 포기를 해야 했습니다. 제가 부시 대통령 취임식을 할 때는 취임식뿐만 아니라 만찬과 무도회도 다 참석을 했습니다. 아니 저는 트럼프 대통령 재임 시절에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런천 프레이어에서 스피치를 한 사람입니다. 참 그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렇게 입원한 상태에서 볼 때 잠정적으로 연합기관 통합은 물 건너간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가장 중요한 때 제가 아무런 활동을 못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위안을 삼으려고 해도 너무나 허전하고 아쉬웠습니다. 여기에는 연합을 반대하는 악한 마귀의 시험도 있었다고 봅니다. 이 대마(大魔)를 잡는 일이 참 힘들다는 생각도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더 넓게 볼 때 이 모든 일은 하나님의 섭리 안에 있습니다. 더구나 인간의 때와 하나님의 때는 다를 수가 있습니다. 바울은 로마에 가기를 그렇게도 원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사도 바울을 가이사랴 감옥에서 2년 동안을 넘게 기다리게 하신 것입니다.

 

한교총.jpg

 

지금 나라가 어수선한 때입니다. 이 어수선한 때에 하나님께서 저를 뜻밖의 장소로 옮겨 주셨습니다. 저는 지금도 곰곰이 생각해 봅니다. “하나님은 왜 나를 멈추게 하시는가?” 많은 사람들이 목사님이 너무나 많이 거침없이 달려오셨으니까 하나님이 강제로 쉼을 얻도록 하신 것입니다라고 말을 합니다. 정 권사님과 이재훈 목사님도 그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만 더 잘 아시고 하나님께서 더 선한 길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언제나 지내놓고 보면 항상 그것이 더 좋고 옳았다는 것을 하나님께서 깨닫게 해 주셨기 때문이죠.

 

여러분도 이따금씩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삶에 쉼표를 찍고 멈추게 하실 때가 있습니다. 거기서 조용히 속삭여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왜 저를 멈추게 하십니까?” 그때 하나님께서 이런 음성을 들려주실 것입니다. “내가 반드시 너를 더 좋은 길로, 더 선한 길로 인도해 주리라.”

태그

전체댓글 33

  • 59806
연합

하나님은 절대 실수가 없으시며
가장 좋은길로 가장 완전한길로
우리의 손을 잡고 등을 밀어주시는
주님의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건강하셔요!

댓글댓글 (0)
사랑

올해는 더 기도하며 선하신 뜻을 이루어 주실것을 믿으며 나아가겠습니다.

댓글댓글 (0)
으ㅔ슬리

하나님의 쉼표를 신뢰합니다

댓글댓글 (0)
멈춤

그분의 인도하심은 언제나 최선과 최상임을 믿습니다!~

댓글댓글 (0)
바나나

항상 옳고 선하신 하나님 이심을 믿습니다.

댓글댓글 (0)
꿈꾸미

강건하게 롱런하며 쓰임받는 주의 종 되시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호수

아멘!!!반드시 더 좋은길로 더선한길로 인도해주실줄 믿습니다 어수선한때 뜻밖의 장소로 인도하신..목사님을 그토록 사랑하시는 주님의 손길에 감사한 마음이 끝도없이 커다래집니다

댓글댓글 (0)
최윤범

주님이 우리를 항상 더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신다는 사실을 알기를 바랍니다

댓글댓글 (0)
싱글방글

언제나 선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감사

댓글댓글 (0)
성오늘

언제나 선이신 하나님을 믿습니다

댓글댓글 (0)
박영찬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방식을 신뢰합니다!! 목사님의 회복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기도하겠습니다.

댓글댓글 (0)
mal

하나님이 주시는 쉼표는 선하게 인도하시는 과정 중 하나라는 걸 명심하겠습니다!!

댓글댓글 (0)
꿈꾸는자

가장 선한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댓글댓글 (0)
kys

소강석목사님의 열정은 시대 변화 가운데 후배 목사님들께 큰 도전을 주시는 교훈이 되겠습니다.

댓글댓글 (0)
min

협력해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뜻이 있으신줄 믿습니다!
목사님 힘내시고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댓글댓글 (0)
한발바국

공적사역을 위해 수고하시는 목사님
하나님의 쉼표를 기억하겠습니다

댓글댓글 (0)
강총명

목사님 짧은 쉼 뒤에 또 중요한 사명들을 감당하실텐데, 늘 곁에서 기도하겠습니다

댓글댓글 (0)
별빛

선한 길로 신도하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댓글댓글 (0)
나짱

주님의 선한 뜻을 믿습니다

댓글댓글 (0)
산돌

맞습니다. 항상선하신 길로 인도하시는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목사님이시니까요.

댓글댓글 (0)
lightsper

모든 것이 선하게 이끄시는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음을 믿습니다. 모든 회복의 과정을 위해서 기도하겠습니다

댓글댓글 (0)
천사맘

언제나 선한길로 완전한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시며 지금까지 걸어오신 목사님께 사역의 아름다운 열매가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댓글댓글 (0)
홍이레

잠시 멈추는 것 같아도,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계획이 있을 줄 믿습니다. 금번 시간을 통하여 선하신 하나님께서 일하심을 더 섬세히 체험할 줄 믿습니다!

댓글댓글 (0)
수호천사

반드시 더 좋은길로, 선한길로 인도해 주실것입니다.

댓글댓글 (0)
샤론

완전회복의 은혜주시길기도~~

댓글댓글 (0)
황세영

지내고보면 언제나 옳은길 선한길 가장 좋은길이었음을
믿습니다. 그래서 그길을 믿고 따라갑니다.

댓글댓글 (0)
멈춤의 은혜

아멘
멈춤 안에서 배우며 더 좋은길 더 선한길로 인도하실 주님을 바라보는 믿음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댓글댓글 (0)
Tkfk

더 선한 길로 더 좋은 길로인도하시기 위해 잠시 주님의 멈춤인 것같습니다 속히 쾌유하시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브라카

잠시 멈추게 하신 하나님께서 더 좋은길 완전한 길로 인도해 주실것이라 믿습니다

댓글댓글 (0)
썬샤인

욥의 고난을 겪고계신 목사님, 주님의 치유하심으로 잘 이겨내시고 목사님과 한국교회에 갑절의 축복이 임할 거예요.

댓글댓글 (0)
푸른바다

아멘~신실하신 하나님!!!

댓글댓글 (0)
달고미

달리고 끝 없이 나아갈때 멈추게 하심은
이또한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달게 합니다

댓글댓글 (0)
이런수요가아니라고

생각할수록 놀라우신 하나님 은혜가운데 그분을 찬양하면서 살아갑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강석 목사의 영혼 아포리즘] “하나님은 왜 멈추게 하시는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