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위에서 군림하고 통제하는 과거의 리더십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낮은 자리에서 섬기고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예수님의 리더십’(서울서적 펴냄)만이 해답이다.
이영훈 목사는 교회 리더가 영적으로 새롭게 되고 참된 크리스천의 리더십을 갖추도록 훈련하라는 하나님의 비전을 받고 재작년부터 교회 리더들을 ‘절대긍정 절대감사’로 훈련시키기에 힘썼다. 그리고 올해 순복음리더십과정 교재를 펴냈다. 머리말에서 저자는 본 교재를 통해 그리스도를 닮은 참 일꾼, 성령 충만한 영성으로 무장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영적 지도자들이 세워지기를 소망했다.
교재는 △제1권 ‘예수님의 리더십’ △제2권 ‘성경 인물들의 리더십’ △제3권 ‘순복음의 리더십’ △제4권 ‘세상을 변화시키는 리더십’ 등 총 4권의 연속물로 기획됐다.
1권인 예수님의 리더십은 독자들이 예수님의 성품을 기반으로 한 리더십의 12가지 특징을 살펴보며 교회와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도록 돕는다.
이 책은 각 장의 리더십과 관련된 핵심 내용을 간추려 소개하는 ‘리더십 포인트’, 짤막한 스토리로 각 장의 리더십 주제와 연결하는 ‘리더십 워밍업’, 성경 말씀을 살펴보며 학습하는 ‘예수님에게서 배우는 리더십’, 독자들에게 구체적 실천 방안을 묻는 ‘리더들을 위한 질문’과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되짚어보기’, 리더십을 삶 속에서 실현할 것을 결단하는 ‘리더 선언문’으로 구성되어있다.
ⓒ 교회연합신문 & ecumenicalpres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