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2(금)
 
  • 새에덴교회, 14일 美텍사스 댈러스에서 ‘美 참전용사와 가족 초청 보은행사’ 개최
  • 윤석열 대통령 축사 “새에덴교회 헌신 깊이 감사”
  • 14일~15일 美텍사스 댈러스에서 보은행사와 추모식, 23일 새에덴교회에서 보훈음악회
소 메인.jpg
소강석(오른쪽) 목사가 14일 미국 텍사스 댈러스 쉐라톤 알링턴호텔 그랜드볼룸으로 리처드 캐리(가운데) 예비역 미군 중장의 손을 잡고 입장하고 있다. 왼쪽은 김종대 준비위원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장진호 전투의 영웅 리처드 캐리(97) 예비역 미국 중장의 손을 잡고 등장하자 장내가 술렁였다. 74년 전, 6.25 전쟁사의 가장 치열한 전투를 지휘했던 백인의 영웅의 업적이 소 목사와 새에덴교회의 섬김으로 다시 부활했다.

 

올해로 18년째 개최하는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의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가 14(현지시간) 오후 6시 미국 텍사스 댈러스 알링턴 쉐라톤호텔(Sharaton Hotel Alington)에서 6·25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전사자와 실종자의 가족,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정영호 주휴스턴 총영사, 짐 로스 알링턴 시장, 한인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동적인 개회식과 만찬 행사가 열렸다.

 

새에덴교회는 2007년부터 18년 동안 참전용사 보은행사를 열고 있다. 초창기부터 참전용사를 한국으로 초청했지만 최근 들어 초고령인 참전용사의 건강을 고려해 현지 방문 행사와 국내 행사를 병행하고 있다. 14일 미국 행사는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와 준비위원장 김종대 장로, 부위원장 이철휘 장로 등 교회 성도들이 댈러스를 방문해 행사 시작 전부터 정성을 다해 마련하였다.

 

행사 한 시간 전부터 참전용사와 가족, 전사자와 실종자의 가족들이 속속 도착하였고, 입구에서 소강석 목사와 한복을 차려입은 성도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고 행사장으로 들어갔다.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는 70여 년 전의 전사자와 실종자의 사진이 담긴 액자가 있었고, 유가족들은 아버지와 삼촌 등의 사진액자를 전달받아 테이블로 이동하였다. 소강석 목사는 6·25전쟁 중 가장 치열했던 전투 중 하나로 꼽히는 장진호 전투에 소대장으로 참전하였던 리처드 캐리(97) 예비역 미군 중장의 손을 잡고 입장하였다.

 

소 설교.jpg
14일 미국 텍사스 댈러스 쉐라톤 알링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새에덴교회 주최, ‘2024 한국전 美 참전용사 및 가족 초청 보은행사

 

행사는 1부 개회와 추모식, 2부 감사와 만찬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양국 국가 제창을 시작으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 국민의례를 하고, 참전 전사자와 전몰자를 위한 묵념에 이어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의 환영사를 하였다.

 

소강석 목사는 새에덴교회가 6·25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우리의 영웅들을 모시고 보은행사를 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영광과 특권이며, 70여 년 전 전쟁의 비극 속에서 하나님께서는 대한민국을 지켜주셨고, 참전용사들은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워주셨다.”라고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저와 전 교인은 투철한 애국심과 보은 정신으로 참전용사 초청행사를 계속할 것이며, 이 자리가 한미 간의 우호가 증진되고, 다시는 한반도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랑과 평화의 징검다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사자와 실종자, 전쟁 포로를 위한 추모식은 준비위원장인 김종대 장로가 김세현 집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했다. 행사장 전면 LED 모니터에 6·25전쟁 중 전사하거나 실종된 이들의 사진을 띄운 뒤 이름과 계급, 전사·실종 날짜를 소개하자 참석자들 사이에선 아픔과 그리움의 탄식이 나왔다.

 

소3.jpg

 

윤석열 대통령은 참전용사 초청행사에 축하 메시지를 보내 정영호 미국 휴스턴 총영사가 대독했다. 윤 대통령은 참전용사와 가족 초청 보은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18년째 보은행사를 이어오는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님과 성도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오늘날 대한민국이 누리는 자유와 인권, 평화와 번영은 참전용사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됐다. 저와 대한민국 국민은 여러분의 숭고한 희생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하였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저와 대한민국 정부는 참전용사들의 헌신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자유민주주의의의 가치를 굳게 지켜나갈 것이고 한미동맹을 단단히 발전시키고 국제사회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이날 행사에 미국 정치인들도 영상 축사를 보내왔다. 테드 크루즈 미국 연방 상원의원은 이런 만찬을 열어주신 새에덴교회와 소강석 목사님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한국전쟁에 참전하셨던 모든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며 전사자와 실종자 가족께도 애도를 표한다라고 전했다. 재스민 크로켓 연방 하원의원도 이 자리에서 인사할 기회를 준 소강석 목사님께 감사드리고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가족을 위로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면서 텍사스에도 한국전에서 희생당한 수많은 분이 계시는데 이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은 건 한국이 민주주의를 지키고 꽃피웠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로저 윌리엄 연방 하원의원은 “6·25전쟁 때 용감하게 참전해 목숨을 걸고 싸운 참전용사들 덕분에 극동의 작은 나라인 대한민국을 공산주의로부터 지켜낼 수 있었다면서 미국은 자유를 지키기 위해 싸우다 쓰러진 이들의 희생을 절대로 잊지 않는다는 걸 이 자리에 계신 가족들께 약속드리며, 참전용사를 비롯해 가족들과 오랜 시간 함께 하는 새에덴교회에 큰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하였다.

 

계속해서 짐 로스 알링턴 시장과 정영호 주휴스턴 총영사, 베다니교회 장햇살 목사가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고, 새에덴교회 교회학교 학생인 김헌영(11)군과 최아인(9)양은 영어로 감사 인사를 전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들은 참전용사의 헌신으로 우리는 자유와 희망, 꿈을 얻었다. 영원히 기억하겠다라고 하였다.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이날 15명의 참전용사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도 대신 수여했고, 포트워스 한인회 고전무용팀은 한국 전통 부채춤을 선보였다.

 

소 3.jpg

 

새에덴교회는 이튿날 15일 오전에 댈러스 인근 알링턴시 국립묘지 내에 202311월에 신축한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Korean War and Korean Defense Veterans Memorial)을 방문하여 참전 전사자와 전몰자 추모식을 한다. 기념공원 기념비에는 건립 기금을 보탠 새에덴교회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다.

 

새에덴교회는 미국 행사를 마친 후에 국내 행사로 이어간다. 623(주일) 오후 430, 새에덴교회에서 국군 참전용사와 가족 200여 명을 초청하여 나라사랑 보훈음악회를 개최한다. 보훈음악회는 이철휘 장로(예비역 육군 대장)와 탤런트 김예령 집사가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소프라노 서선영 교수가 가곡 비목을 부르고, 새에덴교회 장로인 가수 남진과 미스트롯 출신 김의영, 정미애가 특별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지상작전사령부 군악대의 연주와 국악가수 오선지의 국악 공연이 있고, 특별히 6·25전쟁 당시와 전후(戰後)에 불린 애환이 담긴 군가와 추억의 노래를 이철휘 장로(예비역 육군 대장)의 설명을 덧붙여 테너 박주옥과 빅콰이어가 메들리로 선보이고, 참전용사와 함께노병의 노래를 부르며 감동을 선사한다.

 

새에덴교회는 2007년부터 18년간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캐나다, 호주, 필리핀, 태국, 튀르키예,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 9개국 연인원 6,900여 명의 참전용사와 가족을 초청해 보은행사를 열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소강석 목사와 교인들은 보은은 한 사람의 인격이고, 보훈은 국가의 품격이기에 마지막 한 분의 참전용사까지 보은행사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다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50

  • 04528
별빛

새에덴교회와 소강석목사님 대단하네요

댓글댓글 (0)
허대빵

소강석 목사, "목숨 걸고 싸운 참전용사 덕분 대한민국 일어섰다"

댓글댓글 (0)
산돌

희생에 대한 보은과 나라를 위한 보훈에 감사드립니다.

댓글댓글 (0)
홍경호

진정한 빛과 소금이 무엇인가를 확실하게 보여주시네요....^~

댓글댓글 (0)
꿈꾸미

감동의 섬김,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기도

누구도 할수없는 보은행사를 한국교회에서 꾸준히 하고 있다니 대단합니다

댓글댓글 (0)
비타민

건강한 역사의식과 보은의 정신을 기억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댓글댓글 (0)
빚진자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꾸준히 섬기고, 헌신하시는 새에덴교회 목사님..
성도님께 전해드립니다

댓글댓글 (0)
율앤쮸

자유와 평화 위해 목숨걸고 싸워주신 참전용사분들의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댓글댓글 (0)
마니

참전 노병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준 행사네요

댓글댓글 (0)
호수

교회의 선한 영향력을 오래도록 세상에 전파한 새에덴교회와 목사님..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

댓글댓글 (0)
감사

미국에서 보은행사와 한국에서 보훈음악회로 선한영향력의 새에덴교회하나님께 영광입니다

댓글댓글 (0)
소망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기사입니다

댓글댓글 (0)
파랑

자세한 기사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랄랄

끊임없는 섬김에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댓글 (0)
싱글벙글

보훈하는 교회에 감동입니다

댓글댓글 (0)
박선미

감사드립니다

댓글댓글 (0)
찬하

교회의 귀한 섬김에 찐 감동입니다 역시 한국교회 뭐가달라도 다르네요

댓글댓글 (0)
수호천사

18년동안 보훈행사를 진행해오신 새에덴교회와 소강석목사님을 존경하게 되네요^^

댓글댓글 (0)
꿈꾸는자

정말 감동이네요 화이팅입니다

댓글댓글 (0)
감사

유가족의 아픔과 그리움이 감사로 바뀌는 날이 될것 같네요. 새에덴교회가 좋은일 했습니다.

댓글댓글 (0)
브라카

당신들의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자유대한민국 포에버

댓글댓글 (0)
박수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댓글 (0)
푸른하늘

참전용사 보은 행사의 모습과 기사가 참으로 감동으로 다가오네요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감사하네요

댓글댓글 (0)
그리동

한 나라가 할 수 있는 일을, 한 교회가, 그것도 한 사람의 결심으로 시작되었다는게 감동적입니다. 새에덴교회와 소강석 목사님, 정말 귀한 일 하셨습니다! 민간외교의 한 축을 감당하시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전쟁의 아픔과 국방에 대한 필요성을 일깨워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토마토

대단합니다. 교회의 섬김에 감동입니다.

댓글댓글 (0)
추추

참전용사 보훈행사를 18년동안 진행하고 있는 교회와 성도들 정말 멋집니다 모든 귀한섬김이 많은 이들어케 귀감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댓글 (0)
Alwls

새에덴교회의 귀한 섬김이 너무 감사하고 감동입니다~~ ????

댓글댓글 (0)
순종이

18년동안이나 참전용사를 섬기시다니 감동입니다

댓글댓글 (0)

근래 들었던 최고의 미담입니다!!

댓글댓글 (0)
백합

먼 미국까지 가서 참전용사분께 감사와 위로를 전한 새에덴교회 너무 고맙습니다.

댓글댓글 (0)
여름

교회의 위상을 높이는 귀한 일이네요

댓글댓글 (0)
말씀

진정성있는 모습이 참으로 감동입니다

댓글댓글 (0)
미아

새에덴교회 대단하네요

그 섬김에 감사와 감동

댓글댓글 (0)
위슬리

귀한 섬김입니다. 베테랑들이 미국내 영향력이 꽤 크다고 하던데 지한파로 큰 영향력이 발휘되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장은정

한결같은 미음 감동이네요

댓글댓글 (0)
케냐

참전용사들께서도 기뻐하시는 모습이 감동입니다

댓글댓글 (0)
산마루

선한 영항력을 보여준 교회와 성도들 대단합니다

댓글댓글 (0)
심채윤

영웅들의 희생을 잊지않겠습니다. 18년동안 이어온 섬김의 사역에 한국교회의 품격이 올라가는 귀한일을 하셨습니다.

댓글댓글 (0)
노을

긴세월 귀산섬김으로 국가의 품격까지 높여준 새에덴교회!!

댓글댓글 (0)
정경례

보은은 한 사람의 인격이고, 보훈은 국가의 품격이라는 말이 와닿으며 새에덴교회의 오랜 섬김이 참으로 대단하다 생각되어지네요.

댓글댓글 (0)
바나나

감동이네요

댓글댓글 (0)
양계숙

진정성 있는 귀한 행사가가슴 뭉클 하게 하네요

댓글댓글 (0)
lightsperfections

먼 곳까지 가서 참전용사를 섬김에 참 귀합니다

댓글댓글 (0)
김연숙

한 노병과의 약속을 꿋꾸하게 18년동안이나 참전용사분들을 섬기는 새에덴교회와 소강석목사님~~정말 존경합니다

댓글댓글 (0)
나아가

훌륭한 보은과 보훈입니다! 끝까지 완수해주세요

댓글댓글 (0)

아름다운 행사 너무 감동입니다

댓글댓글 (0)
해피

정말 오랫동안 뜻깊은 일을 하고 계시네요 감동입니다 ♡

댓글댓글 (0)
최윤범

참전용사들과 가족들을 위해 오랜시간 함께 해준 새에덴교회에 큰 감사를 표합니다

댓글댓글 (0)
김선호

참전용사분들의 사연을 보면 어린 병사들도 많았기에 한사람한사람 사연이 철렁할거같아요. 부디 오랜기간슬퍼했을 유기족들에게도 위로와 감사를 보냅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강석 목사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