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이하 CTS)가 민족 명절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과 가을 맞이 신규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추석특집 <내가 매일 기쁘게> CTS가족들 총출동!
CTS의 주요 프로그램들을 이끌어가는 대표 진행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위대한 유산 이성희 목사, 7000미라클 전기철 목사, 콜링갓 차영아 목사, 백설기 표인봉 목사, 사장님은 선교사 최슬기 아나운서가 <내가 매일 기쁘게> 추석특집편에 함께했다.
추석특집 <내가 매일 기쁘게>로 한 자리에 모인 CTS의 대표 진행자들은 영상 선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며 더욱 특별한 은혜의 시간을 가졌다. 출연자 모두 각 프로그램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과시하면서도 하나님 사랑과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로 가득 찬 행복한 간증이 이어진다. 특히 시청자 특집편에는 MC 신현준 배우의 절친, 권오중 배우가 특별 출연해 더욱 풍성한 이야기를 나눈다.
[본] 9/16(월)~18(수) 오전 9:00, [재] 9/17(화)~19(목) 오후 2:50, [삼] 9/17(화)~19(목) 밤 9:40
설레는 시니어 토크쇼 <백설기>
추석을 맞아 개그맨 이용식 집사와 국보급 목소리 방수미 명창이 국악 찬양으로 흥겨운 시간을 선사한다. 환한 달빛 아래 우리 가락이 전하는 진한 매력을 느끼며 함께 배워보는 시간! 설레는 시니어 토크쇼 <백설기>와 함께 더욱 풍성한 한가위가 될 것이다.
[본] 9/14(토) 저녁 6:30, [재] 9/16(월) 오후 5:00, [삼] 9/17(화) 밤 11:00
추석특집 원로대담 <미래 백년의 희망록>
연세대학교 김형석 명예교수와 웨이크신학원 명예총장 박조준 원로목사. 학계와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두 거장의 만남과 세기를 관통하는 심오한 대화를 전한다.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한국교회 미래 백년의 지혜를 나누는 시간! 추석특집 원로대담 <미래 백년의 희망록>
[본] 9/17(화), 18(수) 오후 2:00, [재] 9/17(화), 18(수) 밤 12:00
다큐영화 <The Ark and the Darkness : 방주와 종말>
노아 홍수 사건은 사실일까? 성경에 기록된 노아 시대의 전 지구적 홍수가 역사적 사실이었다는 성경적, 과학적 증거들을 제시하는 다큐멘터리 영화가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추석특선 다큐영화 <The Ark and the Darkness : 방주와 종말>을 통해 하나님의 손길을 더욱 실제적으로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다.
[본] 9/16(월) 오후 2:00, [재] 9/16(월) 밤 12:00
시니어의 사명을 발견하는 특별한 시간 <백세특강 시즌2>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대한민국. 순수복음방송 CTS가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 <백세특강>을 기획 제작했다. 두레수도원 김진홍 목사와 고려대학교 한성열 명예교수가 새로운 강사진으로 나서 한층 더 풍성한 내용을 전한다.
먼저 두레수도원 김진홍 목사는 모세와 다니엘, 갈렙 등‘성경 속 인물을 통해 발견하는 시니어만의 사명’을 주제로 강의한다. 급변하는 시대를 오롯이 살아낸 시니어만의 연륜과 경험으로 믿음의 경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며 성경이 전하는 삶의 지혜를 함께 나눈다.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한성열 명예교수는 신체 나이가 아닌 심리 나이를 바탕으로 한 노년의 재정의를 이야기한다. 건강하고 행복한 시니어들의 생을 위한 긍정적 사고방식과 삶의 태도를 제안한다. <백세특강 시즌2>는 신앙과 함께하는 긍정 심리학으로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시니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강사진으로 거듭난 <백세특강 시즌2>는 9월 9일(월) 첫 방송된다.
[본] 월~화 오전 9:50, [재] 수~목 밤 10:30, [삼] 토 오후 5:00
복음 안에서 이루는 관계의 회복 <더메시지 시즌2>
현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위로와 격려,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더메시지>가 더욱 다양한 메신저와 함께 [시즌2]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다음세대가 하나님 말씀 앞에 서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도록 선명한 말씀과 은혜로운 찬양을 담았다. ‘복음 안에서 이루는 관계의 회복’을 주제로 펼쳐지는 <더메시지 시즌2>는 만나교회 우미쉘 목사의 은혜로운 찬양과 다윗의열쇠 김선교 선교사, 지저스아이즈선교회 양진철 목사, 시광교회 이정규 목사, 노크교회 박찬열 목사 등 차세대 목회자들의 복음의 메시지를 만날 수 있다. <더메시지 시즌2>는 오는 10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7시, 노량진 CTS아트홀에서 공개방송으로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저녁 7시30분 CTS를 통해 방송된다.
[본] 토 저녁 7:30, [재] 목 밤 11:00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하나님의 말씀 <바이블챌린지 애니메이션 시리즈>
천지창조와 선악과, 노아의 홍수, 모세, 여호수아, 다윗, 예수님과 제자들 등 다양한 성경 이야기를 매주 애니메니션으로 만나며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다음세대를 위한 성경공부 애니메니션, <바이블챌린지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매주 토요일 낮 12시 20분에 방영된다.
[본] 토 낮 12:20
바닷속 친구들과 예수님의 성품을 배우는 <SeaKids(씨키즈)>
총 13개 에피소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씨키즈’는 바닷속 여러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통해 ‘배려, 협동, 용기, 인내, 순종’ 등을 강조하는 애니메이션이다. 각 에피소드마다 예수님의 성품이 녹여져 있는 ‘씨키즈’는 다음세대들이 성경이 전하는 아름다운 성품을 닮아갈 수 있도록 서로를 배려하며 신앙을 배우도록 제작되었다. 국내 최고의 성우들이 우리말 더빙에 참여해 많은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기독교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씨키즈는 오는 9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 낮 12시30분에 방영된다.
[본] 토 낮 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