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이문동 所見.7
-낙숫물과 명상
                                정 신 재


낙숫물이 떨어진다 사랑의 귀울림이
기다림 포근히 적시는 내 마음의 하수고
이문동 삼층 다락에서 경이 음성 듣는다.

미감을 향한 갈구 멀리서 또 가까이서
괴로우면 괴로움을 꿰고 있는
어머니 젖은 음성에서 빛이 쌓여 가고 있었다.



1 copy.jpg
 언젠가 강의실에서 시험 감독을 할 때입니다. 한 여학생이 하얀 색깔의 초미니 스커트를 입고 시험을 치르고 있는데, 하얀 살결의 허벅지 아래로 컨닝 페이퍼를 놓고서 보고 있는 것입니다. 자꾸만 그 여학생에게 눈길이 가고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서 기도하였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그때 생각난 것이 하나님을 진정 사랑하면 성령님이 인도하시어 나로 하여금 의롭게 행동하게 할 것이라는 믿음이었습니다. 나는 그 여학생에게 다가가서 눈짓을 하며 경고를 보냄으로써 더 이상 컨닝을 못하게 하였습니다. 묵상의 시간을 가질 때 주님을 만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사기에 나오는 삼손은 여자 때문에 망한 사내였습니다. 그는 “나귀의 새 턱뼈”로 블레셋 사람 천 명을 죽일 정도로 힘이 세었습니다(삿  15:15). 그가 가사 사람들에게 포위되었을 때에는 “밤중에 일어나 성 문짝들과 두 문설주와 문빗장을 빼어 가지고 그것을 모두 어깨에 메고 헤브론 앞산 꼭대기로”(삿 16:3) 갈 정도로 힘이 강했습니다. 이는 “여호와의 영”(삿 15:14)이 임할 때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호와의 영”이 함께 하지 않을 때, 죽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소렐 골짜기의 들릴라라 이름하는 여인을 사랑”하였습니다. 블레셋 사람의 방백들은 들릴라에게 삼손을 꾀어 그의 힘이 어디서 생기는가를 알아내게 하였습니다. 삼손은 처음에는 자신의 힘의 원천을 거짓으로 알려 주다가 들릴라가 계속 조르자, 그만 자신의 힘이 어디서 나오는가를 알려주고 말았습니다. 이로 인해 삼손의 사랑은 결국 헛된 것이 되어 목숨을 잃었습니다.
남자는 여자를 잘 만나야 합니다. 여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이 있는 남녀의 만남은 행복의 꽃밭을 이룹니다. 부부도 오래 살다 보면 사랑이 식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의 끈이 단단히 묶여지면, 꽃보다 아름답고 멋지고 은혜로운 가정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맺어 주신 짝이라고 생각하면, 불행이나 이혼이 있을 수 없지요. 추억을 더듬어 지난날의 사랑을 더듬어 보는 것도 삶의 아름다운 흔적을 남기는 일일 것입니다. 부부가 함께 주님과 교제하면서 영원으로 나아가는 길을 모색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부부 만세.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문동 所見.7 - 정신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