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5-5.jpg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사)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 이하 WBH)는 8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 체코 프라하와 폴란드 국경과 인접한 오스트리바 지역의 벨까 끄라쉬 집시촌, 체스끼 테쉰 사도센터, 브룬탈 집시촌, 트리네츠 복음센터를 비롯한 체코의 집시와 소외되고 어려운 이들을 찾아 뷰티서비스를 실시했다.
WBH 뷰티서비스 국제협력단의 ‘새 모습 희망찾기’ 프로젝트를 통해 체코지역 보헤미안 집시촌 중심의 소외된 청소년들과 집시에게에게 꿈을 심는 뷰티 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월드뷰티핸즈는 동유럽을 비롯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뷰티와 의료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인 소셜서비스 구축을 통한 자활과 자립을 위한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지역연구를 실시하여 국제뷰티구호개발NGO로서 해외뷰티서비스를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사)월드뷰티핸즈는 서울역 노숙자와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 뷰티서비스 활동과 다문화 가족, 북한동포 청소년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뷰티기술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베트남을 중심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을 포함한 저개발국 주민을 대상으로 이 사업을 확대시켜 진행하고 있다.
(사)월드뷰티핸즈는 K-뷰티 헤어미용,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의 전문 교수와 기관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정자치부 1365 자원봉사 인증기관으로 뷰티자원봉사자 신청을 받아 활동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WBH, 유럽 소외 이웃에 뷰티서비스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