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크기변환_부활절연합예배.jpg
 
오는 41일 서울 신촌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리는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에 한국교회를 구성하는 70여개 교단이 함께 참여해, 고난과 아픔에 신음하는 국민들에 예수 그리스도 부활의 희망을 선포한다.

부활절준비위원회는 지난 36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비 상황과 관련한 경과를 보고 했다.

금번 2018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대회장 이영훈 목사)나는 부활을 믿습니다!’라는 주제 아래 생명의 부활! 인류의 희망!’을 표어로 내걸고, 집회의 규모는 성대히 유지하되, 내용은 예배의 본질에 충실토록 구성했다.

무엇보다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점으로 북한의 태도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맞이한 한반도 화해무드 앞에 한국교회는 부활절연합예배를 통해 남북의 영구적인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며, 평화를 위한 교회 본연을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대회장 이영훈 목사는 부활절을 통해 국민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5월 정상회담을 무사히 마치면 내년 부활절 연합에배는 평양에서 드려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부활절이 단순한 집회가 아니라 남북의 통일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기초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한국교회의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이번 부활절연합예배가 한국교회 분열 극복과 연합을 위한 매개체가 되기를 희망했다.

이 목사는 한국교회 부흥 뒤에 가려진 분열의 부끄러운 역사를 극복하고, 모든 한국교회 교단과 단체가 하나되어서 예배를 드리기를 바란다면서 현재 70개 교단이 참여를 희망해 왔고, NCCK 한기총 한교연 한교총 등 대표 연합단체의 대표들도 순서를 맡아 행사에 함께 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선교사가 세운 연세대학교에서, 이번 부활절을 통해 한국교회가 하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부활절예배는 순서 구성에 있어서도 예배에 충실하기 위해 불필요한 순서를 과감히 배제했다. 과거 대형집회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됐던 순서자를 위한 순서 배정을 삭제하고, 오직 설교와 기도, 찬양에 충실한 예배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준비위는 부활의 메시지를 온전히 담아냄은 물론이고,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관심을 모은 새로운 예배 설교자로는 장종현 목사(백석대 총장)가 선정됐다. 앞서 부활절준비위는 설교자로 기감 전명구 감독회장을 내정하고, 이를 언론에 알렸으나, 발표 직후 전 감독회장과 관련한 교단 내 소송의 결과가 나오며, 준비위는 이를 급히 철회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약 5000여만원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부활절 헌금과 관련해서는 다문화, 미혼모 등 도움이 필요한 우리 사회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한반도 ‘통일’ 염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