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크기변환]기독당 기자회견.jpg
 
“교회 예배를 단속하러 온 공무원들도 사회적 거리를 지키지 않으면서 교회에만 이를 요구하고, 예배 중단 조치를 내린 것은 한국교회에 대한 심각한 핍박이다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목사/ 이하 자유통일당)이 정부와 일부 지자체의 교회 예배 제재와 관련한 행위를 명백한 교회 탄압으로 규정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적극 맞설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통일당은 예배는 헌법으로 보장된 국민의 기본 권리라며, 한국교회 성도들은 오는 제21대 총선에서 예배를 지켜내고자 하는 자유통일당에 힘을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자유통일당은 이와 관련해 지난 4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금번 정부의 조치가 교회를 탄압키 위한 지극히 편파적인 조치라고 비난했다. 현직 변호사이기도 한 고영일 대표는 예배 제재에 대해 위헌의 소지가 있음을 분명히 하며, 예배를 침범하는 행위는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되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한창 공연 중인 모 오페라의 외국인 단원 중 2명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것을 언급하며, “해당 공연은 31번이나 공연을 해 왔다. 많은 관객들을 마주하는 상황에 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가?”라며 허나 정부는 상업적 공연, 상가, 지하철, 관공서 등은 나둔 채 교회에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요한다. 더구나 이를 빌미로 예배 중단 조치를 내린 것은 한국교회에 대한 심각한 핍박이다고 덧붙였다.

 

비례대표 2번에 출마한 김승규 전 국정원장은 신앙은 매우 가치 있는 것이다. 신앙은 도덕적 나라를 만들고 건전한 국민을 키워낸다. 종교를 장려하고,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면서 정부가 헌법도 무시한 채 교회의 종교행사를 막으려고 하는 것에 강력히 대처해야 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광훈 목사가 시무하는 사랑제일교회에 예배 중단을 명령한 박원순 서울시장을 예배방해죄로 고발키도 한 고영일 대표는 박원순 시장이 스스로 방역 조치를 위반했다고 지적키도 했다. 고 대표는 지난 1일 박원순 시장이 조희연 교육감 및 서울시 공무원 등과 업무 브리핑을 했는데,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방지 7대 수칙을 위반했다. 마스크를 차지 않았으며, 이격거리 2미터를 지키지 않았다. 또한 감염위험이 높은 실내에서 기자들을 불러놓고, 기자회견을 했다고 비난했다.

 

한편, 자유통일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함께 보수세력의 지지를 놓고 경쟁하는 미래통합당이 보수정당으로서의 정체성을 상실했다고 비난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이나 미래통합당이 젠더이론, 페미니즘에 동조하는 것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거의 동일하다고 본다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은 말할 것도 없고, 미래통합당의 특정 후보는 페미니스트이자 동성애를 지지하며 전형적인 한국의 젠더이론을 따르는 자로 알려진 인물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사람을 공천해서 국회의원으로 내보내는 것은 미래통합당도 더 이상 교회를 보호하겠다는 의지가 없는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다. 기독자유통일당은 반드시 동성애법, 차별금지법, 이슬람법을 막아내는 입법을 추진할 것이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크기변환]핑크챌린지.jpg
 
특히 미래한국당의 핑크챌린지 중 원유철 대표 등이 여장을 한 것을 두고, “퀴어를 용인하는 퍼포먼스로 동성애 반대운동을 하는 교회의 목소리를 듣지 않겠다는 것이다고 비난해 관심을 모았다. 고 대표는 기독교는 어차피 극우세력이기에 자신들을 무조건 지지할 것이라고 생각해 중도표를 잡기 위해 퀴어세력에 어필하려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핑크챌린지는 미래한국당이 코로나19로 고생한 국민들에 웃음을 주겠다며 시작한 릴레이 퍼포먼스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독자유통일당 “박원순 시장이 코로나19 7대 수칙 위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