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크기변환]YWCA.jpg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가 주관하고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이 후원하는 3회 새로운 미래를 여는 YWCA 금융·경제교육 우수강의 경진대회가 지난 1124일 서울 명동 한국YWCA회관(페이지명동) 4A스페이스에서 열렸다.

 

원영희 한국YWCA연합회 회장의 개회사와 엄경식 한국씨티은행 본부장의 격려사로 시작한 이날 경진대회에서 개인 부문에서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 장려상 1명이 선정됐고, 단체부문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각각 1팀씩이 선정됐다.

 

개인부문 최우수상에는 ‘Z세대 청소년을 위한 금융·경제교육을 주제로 한 최지혜(성신여자대학교) 참가자가, 개인부문 우수상에는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경제교육을 발표한 김영희(울산지역경제교육센터) 참가자와 ‘2030 청년세대를 위한 금융·경제교육을 주제로 발표한 이선영(배재대학교) 참가자가 각각 수상했다. 개인부문 장려상은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경제교육을 주제로 민혜진(안산YWCA청소년문화의집)씨가 수상했다.

 

단체부문 최우수상에 ‘Z세대 청소년을 위한 금융·경제교육을 주제로 상명대학교팀(황은서, 박은정, 이효정)이 수상했다. 단체부문 우수상은 기후위기 시대의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금융·경제교육을 주제로 ()공평한 숲 연구소(유진선, 김상우, 유혜선)가 수상했다. 단체부문 장려상은 ‘2030 청년세대를 위한 금융·경제교육을 주제로 ()퀴즈앤스터디(하현웅, 박선홍, 이옥철)가 수상했다.

 

성신여자대학교 최지혜 학생은 정규교육과정에서 금융·경제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학생들이 경제과목을 어려워하는 사실을 굉장히 안타깝게 느꼈다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더 재미있게 경제를 공부하고, 금융·경제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심재학(KDI)심사위원은 심사평에서 코로나 상황을 겪으며 강사들은 특별히 온라인에서도 강의를 잘 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교수법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끊임없이 해야 한다우리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교수법과 내용들을 많이 개발해 확산시키고 지속적으로 이런 자리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YWCA연합회는 이날 2020년 한 해 청소년 경제·금융교육 씽크머니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관들에게도 우수상을 수여했다. 씽크머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금융교육의 확대에 기여한 세종YWCA를 우수회원YWCA로 선정했고, 우수 협력기관으로 영명보육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세종시에서 유일한 아동양육시설로 취학 전부터 대학생까지 생활하고 있는 세종 영명보육원은 코로나19의 위기상황에도 교육이 가능한 모든 대상에게 경제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학생들에게 동기 부여 기회를 마련해 주는 등 금융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기에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씽크머니는 청소년의 올바른 금융가치관 형성을 위해 씨티재단 후원으로 한국YWCA와 한국씨티은행이 15년째 운영하고 있는 전국 규모의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청소년들이 금융생활을 모의 체험 할 수 있는 상설 금융생활체험교실 펍핀(Public Financial education statioN)'을 수원YWCA회관과 세종YWCA회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아카데미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강사들에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태블릿 PC로 배우는 찾아가는 펍핀 교육과 모의 창업체험인 찾아가는 착한 기업가 교육을 전국의 27개 회원YWCA와 함께 ‘11교 금융교육운영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회 YWCA 금융·경제교육 우수강의 경진대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